신재생에너지/기사

미국의 첫번째 상업적 조력 발전 사업 발표

kcuhc 2012. 7. 26. 14:05

 미국의 에너지부(DOE)와 Ocean Renewable Power 사가 미국 내에서 처음으로 상업적으로 전기 계통과 연결된 조력 발전 사업을 Maine 주의 Eastport, TidGen Cobscook 만에서 설치하기로 이번 목요일에 발표했다. Fundy 만의 입구인 Cobscook 만에 위치한 이 사업은 100개 이상의 공급과 관련된 일자리를 이 지역에 만들 것이며 1400 만 달러 정도의 지역 경제 활성 효과를 줄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Eastport 의 조력 에너지 사업은 미국의 빠른 성장을 보이는 국제 산업을 안전하게 하기 위한 중요한 투자이자 미국 전역에 새로운 제조과 건설, 운영 사업을 만들게 도와주며, 동시에 미국의 에너지 포트폴리오를 다양하게 그리고 공해를 줄일 수 있게 해준다"고 에너지 장관인 Steven Chu 가 전했다.

 Fundy 만은 조수간만의 차가 큰 지역으로 알려져 있다. 캐나다의 수력지도서비스에서 제공했듯, Fundy 만은 17 미터의 조수 간만의 차를 가지고 있으며 동시에 세계에서 가장 높은 조수 간만의 차를 가진 Ungava 만과 통계적으로 거의 비슷한 기록을 가지고 있다. 놀랄것도 없이 이러한 기록을 에너지원으로 만드는 것은 단지 시간의 문제일 것으로 보인다. 

기사 1: http://cleantechnica.com/2012/07/25/us-launches-1st-commercial-tidal-power-project/

기사 2: http://www.orpc.co/newsevents_pressrelease.aspx?id=sKHpzlmqFUw=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