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7/02/04 3

SNAP FIT 스냅핏 디자인

3D 프린터로 뭘 만들다 보니, 케이스나 기타 두개의 출력물을 결합할 때 접착제 등을 사용하는 방법이 아니라,플라스틱 케이스에서 주로 사용되는 "딸칵"하고 결합하는 식으로 만들어봐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이것을 스냅 핏(SNAP FIT) 디자인이라고 하며, 아래 사진을 보면 "아-" 하실 것이다. 출처: 위키피디아(링크) 자세한 것은 구글 검색 SNAP FIT 혹은 스냅핏 으로 검색하면 관련 자료는 많이 나오고,그 중 쓸만한 것은 Bayer社에서 제작한 자료인 "Snap-Fit Joint for Plastics"(링크 or 첨부참조)가 있는데, 살짝 훑어보니 간단한 설계 방법 및 예제가 나와 있는 듯 하다(이 파일이 강의자료로 올라와있는 MIT 수업 제목이 "How To Make Something Tha..

기타/잡동사니 2017.02.04

Anycubic Delta Kossel 조립기

내써팝(nasspop.com)에서 Anycubic Delta Kossel 구매한지 한달 됐다. 30만원. 조립은 의외로 어렵지 않지만 부피도 있고 부품도 있다보니 2일 나눠서 총 10시간 정도 걸렸다. 조립은 동봉된 매뉴얼만보면 가능하고, 배선연결 등은 카페의 메뉴얼(링크)를 참고했다. ^ 나사류와 사출 부품들 ^ 알루미늄 프로파일과 롤러 등 ^ 모터와 보드 등 ^ 노즐 모듈과 롤러 등 ^ 70% 정도 완성 ^ 익스트루더까지 연결하고 끝. ^ 처음 교정 후 뽑아본 고양이, 이후 수평 및 높이조절이 쉽지 않았다. 생각보다 어렵진 않았지만, 쉽지도 않았다. 무엇보다 들인 노력에 비해 퀄리티가 좋고 가격이 저렴한것이 좋다.

3D 프린터 2017.02.04

3D프린터 "Anycubic Delta Kossel" 이름은 무슨 의미일까.

생일 기념으로 산 3D 프린터 "Anycubic Delta Kossel" 3D 프린터 이름은 요즘 아파트 이름처럼 복잡한데, Anycubic Delta Kossel은 아래와 같다. - Anycubic: 제조사 명인 "Shenzhen Anycubic" 에서 따온 듯. - Delta: 플라스틱류를 녹여 출력하는 3D프린팅의 작동 방식 중 하나. 같은 범주에는 Delta외에 Cartesian, Polar, Scara가 있다. (cartesian과 polar는 좌표계인 만큼 어떤방식으로 작동하는지 쉽게 예상된다. 여기에 설명이 잘되있음.) - Kossel: 독일출신 엔지니어 Johann이 만든 델타방식의 3D프린터. 노벨상 수상자인 Albrecht Kossel의 이름에서 따왔다고 한다. 그러니까, "Kossel..

3D 프린터 2017.02.04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