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aspberry Pi

python, modbus, serial

kcuhc 2023. 4. 13. 16:37

Python에서 시리얼 통신을 통해 Modbus 프로토콜을 사용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시리얼 라이브러리 설치: Modbus 프로토콜을 사용하기 위해 먼저 pySerial 라이브러리를 설치해야 합니다. 다음 명령어를 사용하여 설치할 수 있습니다:

pip install pyserial

Modbus 라이브러리 설치: Modbus 프로토콜을 사용하기 위해 다음과 같은 라이브러리를 설치해야 합니다.

pip install pymodbus

시리얼 포트 설정: 시리얼 포트를 설정해야 합니다. 다음과 같이 작성할 수 있습니다:위의 예제에서는 RTU 방식으로 시리얼 포트를 '/dev/ttyUSB0'으로 설정하고, 통신 속도를 9600으로 설정합니다. 데이터 비트는 8비트, 패리티 비트는 없으며, 정지 비트는 1비트로 설정합니다.

from pymodbus.client.sync
import ModbusSerialClient
# 시리얼 포트 설정
client = ModbusSerialClient( method='rtu', port='/dev/ttyUSB0', baudrate=9600, parity='N', stopbits=1, bytesize=8, timeout=0.5)

데이터 송수신: 시리얼 포트를 통해 Modbus 프로토콜을 사용하여 데이터를 송수신할 수 있습니다. 다음과 같이 작성할 수 있습니다:위의 예제에서는 주소 0부터 1개의 레지스터를 읽고 그 결과를 출력합니다.

# 레지스터 값 읽기
result = client.read_holding_registers(address=0, count=1, unit=1)
# 결과 출력
print(result.registers)

연결 종료: 통신이 끝나면 시리얼 포트를 닫아야 합니다. 다음과 같이 작성할 수 있습니다:

# 연결 종료
client.close()

위의 방법으로 Python에서 시리얼 통신을 통해 Modbus 프로토콜을 사용하여 데이터를 송수신할 수 있습니다. 다만, 통신할 기기의 종류나 통신 프로토콜 등에 따라 구현 방법이 달라질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Raspberry Pi' 카테고리의 다른 글

pymodbus 메서드  (0) 2023.04.13
라즈베리파이3 와이파이 연결불가인 경우  (0) 2017.01.23